내 인생 재'계발'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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사진 출처: pixabay

고객을 찾는 방법 3-클라이언트에게 직접 연락하기

 

가장 확실한 방법은 클라이언트에게 "직접" 연락해서 영업을 하는 겁니다!

 

예를 들어 제가 유럽의 어느 도시가 너무 이쁘고, 좋아서, 이 도시가 잘되기를 바라는 마음에 홈페이지를 한국어로 번역하고 싶다고 접 시청에 연락할 수도 있는 겁니다.

또는 외국의 어느 브랜드가 너무 마음에 들어서 팜플렛을 번역하고 싶다고 할 수도 있는 겁니다.

 

그럼 이 경우 클라이언트는 어떻게 반응할까요?

 

번역회사의 존재를 모른다면 고맙다고 하고 일을 주겠지만 그럴 경우는 거의 없고, 

번역회사에 맡기는 경우를 비교해서 일을 맡길 겁니다.

 

단 번역회사를 거치지 않고 직접 일을 하게 되면, "번역만" 하는 게 아닙니다.

 

최종 클라이언트와 일을 하게 되면 번역회사처럼 일을 해줘야 합니다

일반적으로 번역회사에 번역을 의뢰하면 디자인 작업까지 다 해서 완성품을 줍니다.

 

번역가는 번역회사에게 "번역"만 주면 되지만,

최종 클라이언트에게는 "번역을 포함한 결과물"을 줘야합니다.

 

따라서 디자인 능력이 있는 사람이라면 이 쪽으로 적극적으로 영업을 해도 좋습니다.

 

사진 출처: pixabay

 

물론 장점도 있습니다.

 

일반적으로 번역회사를 거치는 것보다 더 많은 돈을 받을 수 있습니다.

 

중간에 가져가는 사람이 없어지니 당연한 거지요.

클라이언트도 비교적 싸게 일을 할 수 있습니다.

 

그리고 보통 큰 프로젝트는 여러 사람이 참여해서 일부의 작업만 하는데, 이 경우는 처음부터 끝까지 혼자 합니다.

덕분에 일관성을 지키고 자신의 개성(?)을 드러내며 일을 할 수 있습니다.

 

하지만 귀찮은 일도 많습니다.

클라이언트랑 회의하고, 통화하고, 일일이 고치고...

이게 귀찮으면 그냥 번역회사와 일하면서 "번역만" 넘기는 일을 하면 됩니다.

중간에서 번역회사가 그냥 돈을 버는 건 아닙니다.

 

자세한 정보는 아래 글에서 볼 수 있습니다.

 

산업 번역(기술 번역) 완전 공략 가이드!

각 문장을 누르면 해당 글로 이동합니다. 지금 뭐하고 계십니까? 세상이 당신의 능력을 원합니다! 번역으로 돈을 벌 수 있는 사람은?(당신의 경험을 투자하라!) 당신이 번역으로 돈을 벌어야 할

moku-study.tistory.com

 

이 글은 2020년 10월 기준으로 제 경험을 바탕으로 썼습니다. 특정 상품이나 서비스를 판매 또는 추천하지 않습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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